<주52시간 근로 가닥&hellip;10년 만에 대변화 예고>(종합) : 네이버 뉴스

|

 

<주52시간 근로 가닥…10년 만에 대변화 예고>(종합)

기사입력 2014-04-09 18:20

51

국회 환노위, 근로시간 단축 논의 (서울=연합뉴스) 최재구 기자 = 9일 국회에서 열린 환경노동위원회 근로시간단축 관련 공청회에서 진술인들이 의원의 질의를 경청하고 있다. 임무송 고용노동부 근로개선정책관(왼쪽부터), 이정식 한국노동조합총연맹 사무처장, 이철수 서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이호성 한국경영자총협회 상무, 김태현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정책연구원장, 강동한 중소기업중앙회 노동인력분과위원장.

노사정 소위 시기·방법 이견…대법원 판결 예정돼 도입 불가피
임금보존·생산성 유지가 관건…4∼5월 입법 분수령
(서울=연합뉴스) 이광철 기자 = 정치권을 중심으로 진행된 근로시간 단축 논의가 막바지에 이르면서 주52시간 근로 도입 쪽으로 논의의 가닥이 잡히고 있다.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산하 '노사정 사회적 논의 촉진을 위한 소위원회'는 7일 제3차 대표자회의를 열고 근로시간 단축 및 통상임금에 대한 논의 내용을 최종 점검한 데 이어 9∼10일 릴레이 공청회를 진행한다.
노사정 소위에서 근로시간 단축과 관련해 협상안이 마련되고 입법절차가 진행되면 노동계와 산업계는 2004년 7월 주5일제 근무제 시행 이후 10년 만에 대변화를 맞게 된다.

<주52시간 근로 가닥…10년 만에 대변화 예고>(종합) : 네이버 뉴스

And